한방치료 보험



 소비자들의 다양한 만족도를 위해서 의료서비스도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방과 양방으로만 구분되는 것에서 병행해서 진료를 볼 수 있는 병원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방병원은 2015년도 보건복지부 통계에 의하면 2014년 231개에서 2015년에 260개로 늘어났습니다. 이용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요.


양방 치료에 대해서는 실손보험에서 일부를 보장하고 있지만, 한방은 적용 예외가 훨씬 많았습니다. 

 





 

 한방 치료에 대해서 2009년 이전 가입한 분들은 적용이 배제되어 있고, 이후 가입한 분들은 표준약관상 건강보험의 적용부분에 대해서 본인부담금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급여부분만 적용되는데 거기에 본인이 낸 돈에서 공제금액이 적용되면 실질적 혜택이 없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한방 치료에서 주로 행해지는 첩약이나 약침에 대해서 보장 배제가 많았는데, 한방의료비 보험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한의원 치료, 한방치료가 실비적용에서 배제되었던 것은 표준적인 치료방법이 없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비급여 부분에 대해서 보장하는 ()KB든든양한방건강보험 2이 출시되었습니다. 첩약, 약침, 물리요법 등에 대해서 보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B 든든양한방건강보험 2종은 양방치료를 기반으로 한방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골절치료부터 진단금 있는 3대 질병에 대해서 한의원 치료를 양방진단 전제하에 보장하고 있습니다. 

 

 특약가입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의 3대 질병 치료에 한방치료시 한방치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디스크 수술이나 골절로 인한 첩약, 약침, 물리요법 등에 대해서도 특약가입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 든든양한방건강보험은 양방 치료를 전제로 한의원이나 한방병원 이용하는 분들이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0세로 80세와 100세 보장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한방 특약은 10년 주기 갱신이 있는 상품입니다. 



















+ Recent posts